안녕하십니까? CBA 담당자 쥰입니다.
오늘 세번째 홈로스팅을 했습니다.
생두는 콜롬비아 슈프리모입니다.
슈프리모는 수세식으로 가공했기 때문에,기본적으로 SCREEN #17 ~18 정도로 크기가 크고, 균일합니다.
홈로스팅을 하다보면,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불조절입니다.
불조절을 실패하면 한쪽은 타고, 한쪽은 덜 익고~~암튼 가장 중요합니다.
그리고 잘 보이지 않아서, 완전 감으로~~콩이 볶아질때, 냄새를 맡고 판단해야 합니다.
일단, 홈로스팅도 로스팅과 마찬가지로, 생두를 핸드픽해야합니다.
콜롬비아 슈프리모는 수세식 방법으로 가공했기 때문에 결점두가 거의 없습니다.
그런 후에 홈로스팅을 할 수 있는 통에 넣은 후, 부르스타 불에 올리면 됩니다.
만약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통이 없으면, 후라이팬이나 수망에 넣고 계속 저어 주시거나, 돌려 주시면 됩니다.
너무 힘들어서, 저는 자동으로 들어가는 통을 타오바오에서 샀습니다.~~ㅎㅎ
부르스타 위에 올려서 할 경우, 일단 가장 센 불로 하시고, 이후 자동으로 시간이 지나면 불이 약해집니다.
일단, 너무 센 불로 할 경우, 불과 생두가 직접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.
직접 닿으면 생두가 탈 수 있습니다.
온도는 140도 ~ 160도 정도까지 올라가는 것 같구요~~시간은 약 40~50분 정도 걸립니다.
꽤 많이 걸리죠~~ㅎㅎ. 인내 후에는 정말 나만의 아름다운 커피를 드실 수 있습니다.
또 한가지, 은피가 너무 많이 날려서, 청소하는 것이 은근히 짜증납니다.~~ㅎㅎ
그럼 한번, 해 보시고~~도전 해 보십시오.
홈로스팅는 도전이다.
도전은 아름다운 커피를 나에게 선사 해 준다.
Designed by sketchbooks.co.kr / sketchbook5 board skin
Sketchbook5, 스케치북5
Sketchbook5, 스케치북5
Sketchbook5, 스케치북5
Sketchbook5, 스케치북5